Introduction

뒤로가기

BEGGINING OF OUR STORY

올리버스윗 이야기

인생의 가장 찬란한 순간과 함께

어린 아이의 복숭아빛 뺨에 퍼붓는 엄마의 첫 키스처럼, 그 달콤한 구애의 첫 마음이 바로 올리버스윗의 마음입니다.

프랑스 소설가 마르셀 프루스트의 소설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는 홍차에 살짝 적힌 마들렌 한 조각이 오감을 자극해 찬란한 유년기를 떠오르게 합니다. 디저트 한 조각이 위대한 ‘고전’의 시작을 알리는 역할을 한 셈이지요.

올리버스윗의 디저트에는 그 ‘잃어버린 시간의 조각을 찾는’ 환상적인 여정이 가득합니다. 그래서 올리버스윗의 맛은 소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의 환상 동화의 맛이기도 하고, 영화 <그랜드부다페스트 호텔> 의 기상천외한 모험의 맛이기도 합니다.

올리버스윗의 얼그레이 자몽 케이크를 한 스푼 떠먹을 때 우리는 혀에서 눈처럼 녹아내리는 맛에 감격하고, 수분과 공기가 조화를 이룬 당근 케이크의 가볍고도 터프한 텍스처에 디저트가 과학의 산물임을 깨닫습니다.

트렌드와 예술의 정점

김윤희 대표는 음악학을 전공한 음악인으로 디저트의 ‘맛(flavor)’, ‘미(美)’ , ‘재료’ 의 완벽한 삼위일체를 구현하는 다이내믹한 지휘자입니다.

“구조 안에서 청중들이 무엇을 즐겨야 할지를 상상해서 완벽한 화음을 만들어냈던 바흐와 바그너 같은 위대한 작곡가들을 존경합니다. 올리버스윗의 디저트도 최적의 레시피가 만들어내는 화성과 입안에서 느껴지는 재료의 리듬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출발역은 향수, 종착역은 판타지

올리버스윗의 디저트는 ‘유년의 단맛’이라는 기본에서 출발했지만, 추구하는 방향은 ‘성인다운 격식과 품위’입니다.

영화 <위대한 개츠비> 에서 개츠비가 데이지를 향한 오랜 짝사랑의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집안을 꽃으로 가꾸고 마카롱과 차를 준비했듯이, 올리버스윗은 디저트로 어른들의 꿈과 환상을 이뤄드리고 싶습니다.

위스키바에서 시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올리버스윗의 꼬냑 피칸 파이, 프랑스 브랜디 아르마냑과 보령 고구마를 결합한 아르마냑 스윗 포테이토와 알싸한 블랙페퍼 머랭 등은 그 자체로 트렌디한 패션이며 나만의 작은 럭셔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前 VOGUE 편집장 / 조선비즈 기자 김지수>

STORY ABOUT US

Oliversweet's Style

Customized F/B Branding

2007년 서래마을의 작은 디저트 숍에서 시작한 올리버스윗은 백화점 진출, 마들렌 바 출시 등 성공적인 B2C 시장 출시 이후 B2B 환경의 F/B 브랜드 컨설팅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공차, 도쿄팡야, 배민 프레시등 유명 기업들과 F/B 기획을 추진했을 뿐만 아니라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카페, SM Entertainment, Christian Dior를 포함한 유명 브랜드와 주요 스페셜 커피 브랜드의 커스터마이즈드 메뉴를 컨설팅하여 성공적으로 출시하였습니다.

또한 농협 경북의 6차 디저트 가공 산업 파트너로 선정되어 제품과 패키지 기획을 주도하였을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초콜릿 브랜드 고디바와 같은 글로벌 기업으로부터 파트너로 검증되어 디저트 제품 공급자로서 그 역량을 인정받았습니다.

보르도의 항산화 포도를 주원료로 하는 프랑스 화장품 브랜드 꼬달리의 국내 플래그쉽 숍 내 카페 컨설팅, 국내 최대 규모의 휴게소 사업의 1인자인 대보그룹의 휴게소 오픈 및 레노베이션 사업 크리에이티브 디렉팅, 제주도 농협과 함께 하는 구좌 카페 캐로타의 기획 및 운영에 이르기까지 메뉴 레시피와 구성은 물론 패키징, 운영 전반에 걸친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올리버스윗은 F&B 기획에서 마감까지 다양한 역할의 파트너 직을 수행합니다.

Affordable Luxury Pastry Production

올리버스윗은 품격있는 이미지와 고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고자 330여 종의 디저트 제품을 개발하였습니다.

올리버스윗은 세련됨과 정갈함의 상징으로 자리 잡은 올리버스윗의 디저트를 리테일숍, 고급 부티크용 제품 제작은 물론 더 많은 고객에게 부담 없이 제공하기 위해 마트와 편의점 등 대량유통에 적합한 냉동 양산제품 제작으로 그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Premium Catering Service

올리버스윗은 제과 제품 이외에 케이터링 서비스의 역사와 역량을 자랑합니다.

오픈 이래 예술의 전당, 음악 및 뮤지컬 공연 이벤트, 프랑스 문화원, 여러 대사관 행사, 명품 패션 브랜드 행사 등을 포함한 200회 이상의 각종 이벤트의 케이터링을 담당하였습니다.

VIP 파티에서부터 식사 제공과 같은 비지니스 케이터링에 이르기까지 고객의 섬세한 요구에 맞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SMALL LUXURY, SWEET LIFE

Awards

블루리본 서베이 베스트 케이크 맛집 2014~2015
2016 제주 구좌향당근 디저트콘테스트 대상
Poing 타르트 맛집 Best 5
방배 사이길 핫플레이스 Best 5
MANGO PLATE 대표 디저트 맛집, 컵케이크 맛집
현대백화점 고객서비스품질 평가 98점(1위)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